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교육자료

교수학습자료

홈으로 교육자료 교수학습자료

facebook kakao blog twitter
수업자료 - 제목, 발행처, 발행일, 본문, 원본보기, 대상관련교과, 다운로드 링크, 조회수
[중학] 미디어 탐구생활(사회)
발행처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발행일 2021-02-10
본문

익스플로어 접속 시에 다운이 되지 않습니다. 크롬과 익스플로어 엣지를 활용하시어 다운 받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미디어 탐구생활 중학편중학교 1-2학년 사회:허위정보 탐지 기술자 되기! - 도입:대중매채란 무엇일까?, 활동1: 나에게 유용한 대중매체는?, 활동2: 진짜같은 가짜, 딥페이크 허위정보, 활동3: 허위정보 판별력은 우리 모두의 몫!, 마무리: 허위정보 생성 및 확산을 막기 위한 실천방안 발표하기 / 이 수업에서는 대중매체의 개념과 발달과정  이해하기, 허위정보의 생성과 확산을 막기 위해 우리 모두가 실천해야 할 일 살펴보기 / 디지털 미디어 기술의 발달로 교묘한 허위정보가 늘어나면서 개인뿐 아니라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딥페이크를 이용하여 벌어지는 사회문제들을 살펴보며, 소셜 미디어를 통해 왜곡된 정보가 퍼져나갈 수 있다는 점을 이해합니다. 본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허위정보의 생성과 확산을 막기 위해 개인뿐 아니라 사회 전반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을 깨닫게 됩니다. 궁극적으로 디지털 환경에서 미디어를 통해 유통되는 정보를 비판적으로 수용하는 태도를 기를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마크 공공누리 4유형
대상관련교과 중학교 > 사회/역사
자료링크
첨부파일
조회수 25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