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교육자료

교수학습자료

홈으로 교육자료 교수학습자료

facebook kakao blog twitter
수업자료 - 제목, 발행처, 발행일, 본문, 원본보기, 대상관련교과, 다운로드 링크, 조회수
[중학] 미디어 탐구생활(국어)
발행처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발행일 2021-02-09
본문

익스플로어 접속 시에 다운이 되지 않습니다. 크롬과 익스플로어 엣지를 활용하시어 다운 받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미디어 탐구생활 중학편중학교 1-3학년 국어 광고 품평회! - 도입:나를 둘러싼 광고들!, 활동1:돋보기로 들여다보는 광고!, 활동2: 속이는 광고! 속지 않는 우리둘!, 마무리: 수업 마무리하기 / 이 수업에서는 광고의 표현 방법과 설득 전략을 파악하기, 광고 내용을 비판적으로 분석하고 평가하기 / 우리는 매일 엄청난 양의 광고를 접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과장된 광고에 반복적으로 노출되거나, 잘 짜여진 설득 전략이 담긴 광고를 접하게 되면, 자신이 의식하지 못하는 사이 광고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 따라서 광고에 담긴 내용과 주제 외에 어떤 설득 전략이 사용되었는지 분석해보고, 광고를 믿고 메세지를 받아들여도 될지 판단해보는 경험은 일상에서 광고를 비판적으로 수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본 수업에서 학생들은 광고에 담긴 글과 이미지를 표현 효과를 분석하여 광고에 활용된 설득 전략을 파악해볼 것 입니다. 이로써 학생들은 광고라는 미디어가 상품에 대한 정보를 주기도 하지만 상업성을 명분으로 소비자들을 현혹시킬 수 있다는 점을 분명하게 이해하게 될 것 입니다.

공공누리 마크 공공누리 4유형
대상관련교과 중학교 > 국어
자료링크
첨부파일
조회수 26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