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교육자료

교수학습자료

홈으로 교육자료 교수학습자료

facebook kakao blog twitter
수업자료 - 제목, 발행처, 발행일, 본문, 원본보기, 대상관련교과, 다운로드 링크, 조회수
[중학] 미디어 탐구생활(도덕)
발행처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발행일 2021-02-10
본문

익스플로어 접속 시에 다운이 되지 않습니다. 크롬과 익스플로어 엣지를 활용하시어 다운 받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미디어 탐구생활 중학편중학교 1-3학년 도덕 인공지능기술 개발의 양면성 - 도입:과학기술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 활동1: 인공지능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 활동2: 과학기술 발달에 대한 다양한 관점 나누기, 마무리:과학기술 발달에 대한 자신의 생각 정리하기 / 이 수업에서는 과학 기술의 발달에 따른 윤리적 문제 파악하기, 과학기술활용 과정에서 고려해야 할 점 생각해보기 / 과학 기술의 발달은 우리의 생활에 편리함과 풍요로움을 가져다 주었지만 동시에 많은 윤리적 문제를 초래하였습니다. 과학 기술의 혜택 이면에 내재된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계속 발전하는 과학 기술에 대해 끊임 없이 성찰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본 수업은 하브르타 활동을 통해 인공지능 기술이 발생시킬 수 있는 문제점을 중심으로 소통을 위한 디지털 미디어 기술이 우리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다양한 관점에서 생각해보고, 디지털 미디어 기술의 바람직한 활용 방안은 무엇인지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공누리 마크 공공누리 4유형
대상관련교과 중학교 > 도덕
자료링크
첨부파일
조회수 15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