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교육자료

교수학습자료

홈으로 교육자료 교수학습자료

facebook kakao blog twitter
수업자료 - 제목, 발행처, 발행일, 본문, 원본보기, 대상관련교과, 다운로드 링크, 조회수
가정에서의 미디어 리터러시 활동
발행처 교육부‧전국미디어리터러시교사협회 발행일 2021-01-19
본문

코로나19 휴업 기간가정에서 함께 할 수 있는 미디어 리터러시 활동 안내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개학이 모두 연기되었습니다새로운 학년을 맞이하는 시기에 가정학습을 진행하게 되면서 모두 아쉬움이 큰 시기입니다.

 

전국미디어리터러시교사협회(KATOM)에서는 코로나19와 관련하여 가정에서 함께 할 수 있는 활동들을 궁리해 보았습니다다음 활동들을 학생 스스로 또는 가족들과 함께 진행해 보는 건 어떨까요?

 

코로나19 진행 과정에 따른 나의 심리 변화를 생각해 보고 주변 사람들과 나눠 봅시다.

코로나 19 관련 사회적 현상에 대한 나의 생각을 글만화영상 등으로 표현해 봅시다.

공중보건을 위해 노력하는 분들에 대한 기사를 찾아보고 이를 공유하거나 격려하는 댓글을 달아봅시다.

사재기 금지공중보건혐오표현 지양 등 코로나19 관련 사회적 메시지를 담아 공익광고를 만들어 봅시다.

코로나19 관련 뉴스를 읽고 팩트 체크를 합니다.

공중보건 정책에 대한 뉴스들의 관점을 비교해 보고 차이가 나는 이유를 생각해 봅시다.

공중보건과 관련된 전문가의 견해는 비판적으로 수용합니다.

코로나19에 대한 유튜버들의 말을 비교하고 근거를 확인해 봅시다.

코로나19 관련 국제 뉴스를 읽어보고 나라별 대처 방안의 특징을 비교해 봅시다.

코로나19 관련 통계 자료인포그래픽이미지를 살펴보고 시각 자료가 효과적으로 활용된 사례를 찾아봅시다.

코로나19 관련 차별과 혐오의 사례를 찾아 개선점을 마련해 봅시다.

전염병을 소재로 한 영화애니메이션책 등을 감상하고 현재 우리의 상황과 비교해 봅시다.

 

지금까지 코로나19 휴업 기간 동안 가정에서 함께 할 수 있는 미디어 리터러시 활동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이번 사태가 하루빨리 진정되어 대한민국의 학생학부모님들을 비롯한 모든 분들이 일상의 평온함을 되찾길 바랍니다.

 

▶ 출처: https://if-blog.tistory.com/10085 [교육부 공식 블로그]

코로나19 휴업 기간 - 가정에서 함께 할 수 있는 미디어 리터러시 활동

코로나19 휴업기간, 가정에서 함께 할 수 있는 미디어 리터러시 활동 안내 - 코로나19 확산으로 개학이 모두 연기되었습니다. 새로운 학년을 맞이하는 시기에 가정학습을 진행하게 되면서 모두 아쉬움이 큰 시기입니다. 전국미디어리터러시교사협회(KATOM)에서는 코로나19와 관련하여 가정에서 함께 할 수 있는 활동들을 궁리해 보았습니다. 다음 활동들을 학생 스스로 또는 가족들과 함께 진행해 보는 건 어떨까요?(교육부 전국미디어리터러시교사협회)

공공누리 마크 공공누리 4유형
대상관련교과 고등학교 > 창체 및 기타
중학교 > 창체 및 기타
초등 1-2 > 창체 및 기타
초등 3-4 > 창체 및 기타
초등 5-6 > 창체 및 기타
자료링크
첨부파일
조회수 37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