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렬
- 기간
- 영역
검색결과 183
교육자료
(65)[미디어 리터러시 백신 10가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미디어와 SNS 정보에 관심을 기울이게 되는데요, 왜곡된 정보로 혼란스럽기도 합니다. 미디어 리터러시 백신으로 정확하고 올바른 정보를 확인해 봅시다. ▶ 출처: https://blog.naver.com/moeblog/221851408136]
교육자료>교수학습자료
[가정에서의 미디어 리터러시 활동]
[코로나19 휴업 기간, 가정에서 함께 할 수 있는 미디어 리터러시 활동 안내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개학이 모두 연기되었습니다. 새로운 학년을 맞이하는 시기에 가정학습을 진행하게 되면서 모두 아쉬움이 큰 시기입니다. 전국미디어리터러시교사협회(KATOM)에서는 코로나19와 관련하여 가정에서 함께 할 수 있는 활동들을 궁리해 보았습니다. 다음 활동들을 학생 스스로 또는 가족들과 함께 진행해 보는 건 어떨까요? ]
교육자료>교수학습자료
[[초등] 미디어 탐구생활]
[(영상) 미디어는 어디에? │ 지니키즈 Genikids │ 2019.08.27.│ [2분 9초] URL: https://www.youtube.com/watch?v=UWWAmtl2FBA (영상) 동물들의 쿨쿨겨울잠 │ 지니키즈 Genikids │ 2019.08.27.│ [2분 9초] URL: https://www.youtube.com/watch?v=KQIJ4Ia8aGo]
교육자료>교수학습자료
연구자료
(15)참고자료
(103)[미디어 다이어트와 미디어 체크]
[미디어 리터러시 ○ 과정 설명 : 디지털 미디어의 올바른 사용을 위해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청소년 세대의 미디어 이용 특성, 학교급별 미디어 이용 지도 내용과 방법, 디지털 미디어 이용 시 유의점 등 자녀와 함께 슬기롭게 소통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 출처 : 학부모On누리(국가평생교육진흥원 전국학부모지원센터)○ 바로가기 : http://parents.go.kr]
참고자료>영상자료
[1인 미디어]
[네이버백과 인터넷저널리즘에서의제의문제 ‘1인 미디어’ 에서 2019년 11월 03일 검색. 3) 김경희, 이숙정, 김광재 외 (2010). 미디어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활용, 파주: 한울아카데미.(p.65) 4)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2008.02.01.). 네이버백과 손에 잡히는 IT 시사용어 ‘블로그’ 에서 2019년 10월 13일 검색.]
참고자료>학습주제사전
[미디어 큐레이션]
[미디어 큐레이션Media Curation 다양한 정보 속에서 가치 있는 정보를 선택하여 이용자에게 선별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1). 빅데이터를 위시한 정보 과잉의 현대사회는 정보의 선별과 요약이 필요하다. 미디어 큐레이션은 어떠한 정보를 선택해서 제공할지를 결정하고, 미디어 이용자들의 개인적인 특성이나 관심사, 취 향에 맞게 콘텐츠를 전달 및 공유하는 역할을 한다. 개인화, 편리성의 장점이 있지만 ‘필터버블’ 현상을 주의할 필요가있다. 필터버블은 대형 인터넷 정보기술(IT) 업체가 개인 성향에 맞춰 필터 링 된 정보만을 제공하여 편향된 정보에 갇히는 현상이다. 비슷한 성향 이용자들이 한 버블에 모 이게 되며, 비슷한 것만 보다 보니 왜곡된 인식을 가질 수 있다 2). 유사 개념으로는 콘텐츠 큐레이션이 있다.]
참고자료>학습주제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