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렬
- 기간
- 영역
검색결과 15
교육자료
(2)[[초등] 미디어 리터러시 실천지도 매뉴얼]
[미디어에 대한 이해, 올바른 미디어 이용 방법, 미디어 리터러시 실천 방법 등 * 발행일: 2018.12. ※ 출처 : 한국언론진흥재단 어린이를 위한 미디어리터러시 실천·지도 가이드 01 미디어는 어떻게 이용해야 할까요? 1 미디어를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무엇인지 생각해보세요. 2 같은 내용이 미디어에 따라 어떻게 달라지는지 비교해보세요. 3 미디어에서 보이는 모든 정보를 신뢰할 수 있는지 고민해보세요. 4 미디어를 통해 전달된 메시지는 다양한 사람들의 생각과 관점을 반영하고 존중하는지 알아보세요. 5 미디어 속에 숨겨진 편견이나 고정관념이 없는지 살펴보세요. 02 정보를 검색할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교육자료>교수학습자료
[[중등] 미디어 리터러시 실천지도 매뉴얼]
[미디어에 대한 이해, 올바른 미디어 이용 방법, 미디어 리터러시 실천 방법 등 * 발행일: 2018.12.]
교육자료>교수학습자료
연구자료
(0)참고자료
(13)[부모 미디어 리터러시-이론과 실천]
[부모 미디어 리터러시 - 이론과 실천 / 이숙정, 김창숙, 이창호, 김지연, 이장주, 봉미선, 김봉섭, 고영삼, 이경화 / 한울 아카데미 “아이의 미디어 이용을 어떻게 중재해야 할까?” 전문가들이 전하는 자녀를 위한 부모의 미디어 리터러시 이해 ‘디지털 기반의 원격교육 활성화 기본법’이 통과돼 학교에서 디지털 미디어 문해 교육을 실시하도록 입법화되었다. 디지털 미디어에 대한 이해 및 비판 능력을 높이고 디지털 미디어를 통한 사회참여와 민주적 소통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법안의 주요 내용이다. 한편, 각 가정에서는 과다한 미디어 이용을 둘러싼 부모와 자녀의 갈등이 일상이 되어버렸다. 교육과 여가생활 모두에서 자녀의 미디어 이용이 많아진 가운데, 이를 지도해야 하는 부모의 시름은 깊어지고 있다.]
참고자료>참고도서
특수교사 미디어 수업 첫걸음
[특수교사 미디어 수업 첫걸음 / 김병련 / 교육과학사 <책소개> [특수교사 미디어 수업 첫걸음]은 미디어 교육을 오랜 기간 실천해 온 미디어 리터러시 전문가이자, 특수교사로서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을 특수교육의 현장에서 풀어나가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해 오신 김병련 선생님의 지식과 경험, 노하우와 생각이 친절하고 상세하게 담겨있는 책으로,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논의에서 비어있었던 중요한 부분을 채워주는 귀한 단비 같은 책입니다.]
참고자료>참고도서
캠페인
[지역 기반 건강 캠페인이 시민 행동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캠페인 참여와 만족도, 지각된 동기와 캠페인 동일시를 중심으로. 홍보학연구, 22(3), 132-157.(p.133)]
참고자료>학습주제사전
첨부파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