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교육자료

교수학습자료

홈으로 교육자료 교수학습자료

facebook kakao blog twitter
수업자료 - 제목, 발행처, 발행일, 본문, 원본보기, 대상관련교과, 다운로드 링크, 조회수
[중학] 미디어 탐구생활(통합)
발행처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발행일 2021-02-11
본문

익스플로어 접속 시에 다운이 되지 않습니다. 크롬과 익스플로어 엣지를 활용하시어 다운 받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미디어 탐구생활 중학편중학교 1-3학년 국어·미술 이미지를 활용한 정보전달 - 도입:이미지의 의미 파악하기, 활동1: 이미지 속 정보찾기, 활동2: 인포그래픽 예시자료 탐색하기, 활동3: 인포그래픽을 활용한 정보전달, 마무리: 인포그래픽 자료 발표하기 / 이 수업에서는 이미지가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 파악하기, 정보를 시각화하여 전달해보기 / 시각 이미지는 말이나 글보다 정보를 압축하고 전달하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각종 홍보, 보고서 자료 등 활용범위가 넓습니다. 그러나 글과 이미지가 함께 있는 정보를 읽거나 활용할 경우, 시각적 자료에만 의존하여 수용하게 되며 자칫 왜곡된 정보를 전달하거나 수용할 수 있는 우려가 있습니다. 본 수업의 목표는 시각화된 정보를 비판적으로 수용하여 활용할 수 있는 습관을 길러주는데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이미지에 담긴 정보는 보는 사람마다 다르게 해석되며, 내가 찍은 사진, 내가 제작한 시각 이미지도 내 의도와는 다르게 해석될 수 있다는 점을 깨닫게 합니다.

공공누리 마크 공공누리 4유형
대상관련교과 중학교 > 통합과목
자료링크
첨부파일
조회수 21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