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교육자료

교수학습자료

홈으로 교육자료 교수학습자료

facebook kakao blog twitter
수업자료 - 제목, 발행처, 발행일, 본문, 원본보기, 대상관련교과, 다운로드 링크, 조회수
[중학] 미디어 탐구생활(과학)
발행처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발행일 2021-02-11
본문

익스플로어 접속 시에 다운이 되지 않습니다. 크롬과 익스플로어 엣지를 활용하시어 다운 받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미디어 탐구생활 중학편중학교 2학년 과학:미디어로 찾아보다! 팬데믹 - 도입:감염병을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활동1:팬데믹을 찾아라!, 활동2: 팬데믹, 어디까지 아니?, 마무리:팬데믹 정보탐색과정에서 기억해야 할 부분과 느낀점 쓰기 / 이 수업에서는 팬데믹 현상이 나타난 감염병을 미디어로 검색하여 찾아보기 / 본 수업의 목적은 세계적으로 큰 피해를 주는 팬데믹 현상이 나타난 감염병을 제재로 검색 도구로서 미디어를 활용하여 필요한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하게하는 데 있습니다. 본 수업에서 학생들은 감염병의 종류, 피해 상황, 전염력, 전염 과정 등을 파악하고, 이에 대한 생각을 나누는 과정에서 감염병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이들 감염병의 공통점, 차이점을 분석하는 활동을 통해 원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팬데믹에 대한 학생들의 검색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검색 엔진 사용 방법, 검색어 선택 등의 미디어 접근 방법을 안내하고 체크리스트를 활용해 자신의 검색 방법의 문제점을 확인하고 개선하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공공누리 마크 공공누리 4유형
대상관련교과 중학교 > 과학
자료링크
첨부파일
조회수 15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