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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결과 66
교육자료
(26)[[미디어교육 포스터] 미디어의 현실구성]
[큐알코드 학교 미디어 교육을 위한 플랫폼 미리네 miline.or.kr 교육부 대구광역시교육청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미디어 콘텐츠를 비판적으로 이해하는 방법 미디어 콘텐츠를 누가 어떤 목적으로 만들었는지 살피기 미디어가 수용자(독자나 시청자)의 주목을 끌거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자극적이거나 선정적인 기법을 동원하고 있는지 분석하기 미디어 콘텐츠가 수용자에게 어떤 긍정적, 부정적 영향을 미칠지 예측해보기 미디어 콘텐츠에서 특정 개인이나 집단이 어떻게 묘사되어 있는지 파악하기 교육부 대구광역시교육청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교육자료>포스터자료
[디지털 미디어 문해교육 개념 정립 및 활성화를 위한 정책 포럼]
교육자료>동영상자료
[[호모 미디어쿠스] 조용한 살인, 디지털 성범죄를 끝내는 법]
[ 상품처럼 사람을 인터넷 공간에서 사고파는 끔찍한 범죄이자 조용한 살인 '디지털 성범죄' 이 범죄를 끝내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이 소비자가 되지 않는 것입니다. [호모 미디어쿠스] 2부 '조용한 살인 디지털 성범죄' 영상에서 자세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교육부 #호모미디어쿠스 #디지털범죄 #디지털성범죄 ▶출처 : 교육부TV]
교육자료>동영상자료
[고등학교 1학년 국어과 인성교육 지도자료]
[고등학교 1학년 국어과 인성교육 지도자료 / 발행처 : 한국교육개발원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수업 내에서 실천할 수 있는 인성교육 사례 5개 성취기준(총 10차시) - 미디어 텍스트를 활용한 인성교육 자료(인성교육용 뉴스 텍스트 활용 자료) 20편 제시 본 인성교육 지도자료는 교육부의 위탁을 받아 한국교육개발원에서 수행한 「인성교육진흥사업(2017 지도자료, 사업책임자: 박희진)」의 일환으로 개발된 자료입니다. 지도자료 활동지, 워크북 바로가기 ▶ http://insung.kedi.re.kr/information/info_view.do?nttId=710&bbsId=BBSMSTR_000000004200 지도자료 PPT 바로가기 ▶ http://insung.kedi.re.kr/information/info_view.do?]
교육자료>교수학습자료
[중학교 1학년 국어과 인성교육 지도자료]
[중학교 1학년 국어과 인성교육 지도자료 / 발행처 : 한국교육개발원 - 중학교 1학년 국어 수업 내에서 실천할 수 있는 인성교육 사례 5개 성취기준(총 10차시) - 미디어 텍스트를 활용한 인성교육 자료(인성교육용 뉴스 텍스트 활용 자료) 20편 제시 본 인성교육 지도자료는 교육부의 위탁을 받아 한국교육개발원에서 수행한 「인성교육진흥사업(2017 지도자료, 사업책임자: 박희진)」의 일환으로 개발된 자료입니다. 지도자료 활동지, 워크북 바로가기 ▶ http://insung.kedi.re.kr/information/info_view.do?nttId=709&bbsId=BBSMSTR_000000004200 지도자료 PPT 바로가기 ▶ http://insung.kedi.re.kr/information/info_view.do?]
교육자료>교수학습자료
[중학] 사이버미학(정보윤리 교재)
[정보 윤리 주제 인성 교육 자료 중1-3 사이버미학 02 / 발행처 : 교육부, 한국과학창의재단 <목 차> 1. 미디어의 이해 (12p) 2. 건전한 미디어 세상을 위한 제안서 작성하기 (28p) 3. 저작권 위반? 저작권이 뭔데? (40p) 4. 저작권, 이것만 알면 오케이!! (64p) 5. 선플 달기 봉사활동을 통해 바람직한 디지털 문화 만들기 (92p) 6. 펑화로운 디지털 세상을 만들기 위한 온라인 캠페인 활동 (110p)]
교육자료>교수학습자료
참고자료
(38)[생성형 AI를 활용한 미래교육]
[생성형 AI를 활용한 미래교육 / 한송이 / 교육과학사 생성형 AI의 효과적인 교육적 활용을 위해서는, 교수·학습 상황에서 고려해야 할 요소를 탐색하여 구체적인 안내 및 지침을 담은 가이드라인이 필요합니다. 이 책은 ChatGPT를 비롯한 생성형 AI와 다양한 에듀테크를 교수자와 학습자가 교육 현장에서 올바르고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미래교육을 조망하고자 하였습니다. 우선, 교육 패러다임이 어떻게 변화하였는지 알아봅니다. 특히 코로나 이후 교육 현장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는 교수·학습 방법인 블렌디드 러닝, 하이브리드 러닝, 하이플렉스 러닝에 대해서 알아보고,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생성형 AI 시대에 필요한 역량이 무엇인지 살펴보고자 합니다(Chapter 1).]
참고자료>참고도서
[[미디어 클래스] 교실에서 바로 쓰는 디지털 시민성 교육 사례]
[ [미디어 클래스] 교실에서 바로 쓰는 디지털 시민성 교육 사례 초대강사 시흥 능곡초등학교 김형태 교사#디지털시민성 #김형태 #미디어클래스 ▶ 출처 : 충북교육인터넷방송 행복씨TV]
참고자료>영상자료
[미래 시민사회를 위한 시민교육의 시선들]
[미래 시민사회를 위한 시민교육의 시선들 / 이경한, 서재복, 정윤경, 이림, 서현석, 정영식, 김경민 / 푸른길 “우리는 시민이 주인이 되어 살아가는 시민사회를 지향한다” 민주시민교육을 위한 일곱 가지 제안 민주시민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은 시민 스스로가 사회생활이나 정치생활에서 민주적인 삶으로 방향성을 가지도록 도우며, 자신의 정체성 형성에 도움을 주는 것이다. 하지만 대한민국에서는 민주시민교육에 대한 인식이 부족할 뿐만 아니라 중요성 또한 낮은 것이 현실이다. 예비교사를 양성하고 있는 일곱 명의 저자들은 이러한 인식 개선을 위한 방법으로 학교교육을 강조한다. 학교는 민주주의를 계속해서 재획득하기 위한 이상적인 터전이며, 성숙한 시민을 키워 내는 일은 교사의 핵심 과제이다. 이 책은 미래사회를 위한 시민교육의 키워드로 미래세대, 민주적 공공선, 디지털 전환, 디지털 리터러시, 인공지능, 생태시민성, 문화다양성 등을 제시한다.]
참고자료>참고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