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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자료
(32)[[중등] 디지털 시대 시민되기]
[디지털시민역량(정체성, 웰빙, 권리와책임, 소통과 관계, 정보리터러시, 사회참여) 함양을 위한 교육자료 * 발행일: 2019.12. ※ 출처 : '방송통신위원회·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 홈페이지(www.아인세.kr)"]
교육자료>교수학습자료
[[초등_저] 디지털 시대 시민되기]
[디지털시민역량(정체성, 웰빙, 권리와책임, 소통과 관계, 정보리터러시, 사회참여) 함양을 위한 교육자료 * 발행일: 2019.12. ※ 출처 : '방송통신위원회·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 홈페이지(www.아인세.kr)"]
교육자료>교수학습자료
[[초등_고] 디지털 시대 시민되기]
[디지털시민역량(정체성, 웰빙, 권리와책임, 소통과 관계, 정보리터러시, 사회참여) 함양을 위한 교육자료 * 발행일: 2019.12. ※ 출처 : '방송통신위원회·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 홈페이지(www.아인세.kr)"]
교육자료>교수학습자료
연구자료
(3)참고자료
(13)[미래 시민사회를 위한 시민교육의 시선들]
[미래 시민사회를 위한 시민교육의 시선들 / 이경한, 서재복, 정윤경, 이림, 서현석, 정영식, 김경민 / 푸른길 “우리는 시민이 주인이 되어 살아가는 시민사회를 지향한다” 민주시민교육을 위한 일곱 가지 제안 민주시민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은 시민 스스로가 사회생활이나 정치생활에서 민주적인 삶으로 방향성을 가지도록 도우며, 자신의 정체성 형성에 도움을 주는 것이다. 하지만 대한민국에서는 민주시민교육에 대한 인식이 부족할 뿐만 아니라 중요성 또한 낮은 것이 현실이다. 예비교사를 양성하고 있는 일곱 명의 저자들은 이러한 인식 개선을 위한 방법으로 학교교육을 강조한다. 학교는 민주주의를 계속해서 재획득하기 위한 이상적인 터전이며, 성숙한 시민을 키워 내는 일은 교사의 핵심 과제이다. 이 책은 미래사회를 위한 시민교육의 키워드로 미래세대, 민주적 공공선, 디지털 전환, 디지털 리터러시, 인공지능, 생태시민성, 문화다양성 등을 제시한다.]
참고자료>참고도서
[[미디어 클래스] 교실에서 바로 쓰는 디지털 시민성 교육 사례]
[ [미디어 클래스] 교실에서 바로 쓰는 디지털 시민성 교육 사례 초대강사 시흥 능곡초등학교 김형태 교사#디지털시민성 #김형태 #미디어클래스 ▶ 출처 : 충북교육인터넷방송 행복씨TV]
참고자료>영상자료
[[미디어 클래스] 유튜브 알고리즘과 디지털 시민성]
[ [미디어 클래스] 유튜브 알고리즘과 디지털 시민성 초대강사 미디어오늘 금준경 기자 #미디어오늘금준경기자 #디지털시민성 #유튜브알고리즘 https://www.youtube.com/watch?v=QtdQ7Ql1DJ4 ▶ 출처 : 충북교육인터넷방송 행복씨TV]
참고자료>영상자료